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14일,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스포티 CUV '쥬크(JUKE)'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쥬크'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장점인 단단한 하체와 높은 지상고 및 넓은 시야,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핸들링과 강력한 터보 엔진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스포티 CUV 모델이다
2010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쥬크'는 같은 해 6월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됐다. 특히 글로벌에서 누적 판매량 65만 대를 판매, 유럽에서만 37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쥬크'는 국내에서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9월 23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지 10일 만에 120여대의 계약 건수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입증했다.
또한 일본 디자인산업진흥회(JIDPO)에서 '2010 굿 디자인 어워드(2010 Good Design Award)'를 비롯해 홍콩 탑 기어(Top Gear) '2012 올해의 차(2012 Car of the Year)',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2013 가장 안전한 차(2013 Top Safety Pick)' 등 세계적으로 각종 상을 휩쓸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쥬크'는 S 모델과 SV 모델 두 종류로 선보인다. 두 모델 모두 4기통 1.6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엑스트로닉 CVT(X-tronic CVT)가 탑재돼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상위 사양인 SV 모델의 경우 직관적인 통합제어시스템(I-CON system)이 장착돼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드라이브 모드(노멀/스포츠/에코)를 선택할 수 있고, 연비 상태, 주행거리 등 각종 정보 표시는 물론 실내 온도 등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쥬크'의 외관은 커다란 휠 아치와 야간 랠리카에서 영감을 얻은 헤드램프 등으로 공격적이며, 실내는 모터사이클에서 영감을 얻은 계기판과 센터콘솔 등으로 스포티하게 구성됐다. 또한, 뒷좌석 폴딩을 통해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 대표이사는 "쥬크는 SUV와 스포츠카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스포티 CUV로서 2030 젊은 층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들이 쥬크만의 유니크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승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닛산은 '쥬크'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27일까지 한국닛산 홈페이지 (www.nissan.co.kr)를 통해 엠넷과 함께하는 '닛산 쥬크 출시 기념, 쥬크 만나고 MAMA 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닛산 홈페이지를 방문해 쥬크의 매력 포인트를 글로 가장 멋지게 남긴 5명을 선정, 2박 3일 동안 2013 MAMA 관람 및 홍콩 현지투어의 기회가 주어진다. 당첨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1일 발표한다.
'쥬크'의 판매가격은 S 모델 2,690만원, SV 모델 2,89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출처 : 조선일보 성열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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