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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프리미엄 로드스터 '더 뉴 SL(The New SL)' 공식 출시

Lemonboy 2016. 7. 13. 18:1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7월 13일, 2인승 프리미엄 로드스터인 ‘더 뉴 SL 400’(The New SL)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드림카 더 뉴 SL 400은 지난 1952년 최초로 선보인 300 SL을 시작으로 모터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프리미엄 로드스터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더 뉴 SL 400에 장착된 V6 가솔린 엔진은 기존 모델에 비해 출력이 34마력, 토크가 2.0 kg·m 향상되어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0.9kg·m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 km/h를 4.9초만에 도달해 기존 모델에 비해 0.3초 빨라졌다.


뿐만 아니라 SL에 처음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 9G-TRONIC과 다섯 가지 변속 모드(Eco,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를 갖춘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결합해 한층 더 다이내믹해진 성능을 갖췄다.


성능 개선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SL 400은 전설적인 레이싱카 300 SL 파나메리카나(300 SL Panamericana)의 가파르게 경사진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어 라디에이터 그릴이 아래로 향하는, 더 뉴 SL만을 위한 스포티하고 독창적인 얼굴이 완성됐다.


기본으로 적용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량 색상과 동일한 색의 프런트 스플리터를 포함한 'A-Wing' 프런트 에이프런의 AMG 바디 스타일과 최고의 조화를 이룬다. 또 보닛 위 두 개의 파워돔은 스포티한 SL 헤리티지를 이어가며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아울러 더 뉴 SL 400의 올-알루미늄 바디셸은 2012년에 선보인 6세대 모델부터 적용됐으며 스틸 소재로 만들었을 때와 비교해 약 110kg정도 무게를 줄였다.


더 뉴 SL 400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편의 및 안전 사양이 대거 기본으로 제공돼 일상 생활 속 오픈탑 드라이빙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시속 40 km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 가능한 전자식 루프탑에 최초로 오토매틱 트렁크 세퍼레이터(Automatic boot separator)가 기본 적용 됐다.


루프 개폐를 위해 트렁크 안쪽에 위치한 트렁크 세퍼레이터를 수동으로 직접 여닫아야 했던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오토매틱 트렁크 세퍼레이터는 자동으로 작동해 오픈탑 드라이빙이 한결 간편해졌다.


더 뉴 SL 400에 기본 적용된 액티브 멀티컨투어 시트 패키지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해 다이내믹한 주행에도 운전자와 보조석 탑승자의 피로를 덜고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트 내부에 장착된 에어 챔버는 허리뿐만 아니라 체형에 딱 맞는 시트 설정이 가능하며 회전 각도에 따라 몸을 적절하게 받쳐준다.


더 뉴 SL 400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이는 3D 스테레오 카메라와 새로운 안전·편의 기능들로 구성돼 운전자의 스트레스와 사고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복합연비 9.3km/l, CO2 배출량 189g/km이며, 국내 판매가격은 1억 3,20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출처 : EBN 권영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