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하나뿐인 내편' OST

송하예, KBS 2TV '하나뿐인 내편' 서른세 번째 OST 출격

Lemonboy 2019. 4. 3. 12:19


가수 송하예가 달콤 상큼한 목소리로 OST 러브송을 발표한다.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에 나선 송하예는 지난해 10월 유리상자 이세준이 발표한 OST 수록곡 '인연이라 말합니다'의 여성 버전을 1월 16일 음원 발표한다.

 

신곡 '인연이라 말합니다'는 달콤하고 상큼 발랄한 송하예 특유의 보컬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수많은 시간들을 지나서 / 지금 옆에 있는 이사람 / 이제 우리 인연이라 말합니다 … 다투고 아픈 날도 많았지 / 서로 맞춰가던 시간도 / 지나보니 보석처럼 빛납니다'라는 노랫말이 사랑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이곡은 당초 김도란(유이 분)과 왕대륙(이장우 분)의 러브 테마로 공개됐다.

 

OST 제작 관계자는 "김도란과 왕대륙의 사랑과 인연을 소재로 결혼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음악으로 형상화 한 이 곡은 드라마 종영을 앞두고 김도란-왕대륙, 강수일(최수종 분)-나홍주(진경 분), 김미란(나혜미 분)-장고래(박성훈 분) 등 사랑의 갈등을 극복한 극중 커플들의 테마곡으로 더할 나위 없는 곡이라 송하예의 여성 버전을 가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세준이 섬세하고 따뜻한 느낌의 목소리로 정감을 더했다면 송하예는 상큼 발랄한 목소리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으로 완성했다.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어쿠스틱기타 연주가 유려하게 전개되며 송하예의 보컬과 하나가 되어 사랑의 설렘을 그린다.

 

드라마 OST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각종 음원차트 및 컬러 링 벨소리 차트에서 6개월 이상 상위권에 머무르며 인기 대박을 기록한 송하예는 'OST 신데렐라'라고 불리며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였다. 2019년 1월 더하기미디어와 전속 계약을 맺고 봄 시즌을 겨냥한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 곡은 '하나뿐인 내편' 대다수 OST 수록곡(오마이걸 승희, 유리상자 이세준,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위키미키 엘리, 진원, 헬로비너스 앨리스, 소향, 변진섭, 제이세라, 조성모, 반광옥, 가을방학 계피, 이장우, 송하예, 아스트로 MJ, 박혁진, 디셈버 윤혁, 황인욱) 작업에 참여한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지환, 이도훈이 의기투합해 선보였다.

 

플레이사운드는 "9년 만에 5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역사적인 드라마에 큰 힘을 실을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종영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매주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에 방영되며, 송하예가 가창한 '하나뿐인 내편' 서른세 번째 OST '인연이라 말합니다'는 1월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출처 : 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