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고성능 모델 '푸조 308. 508 GT' 공식 출시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가 22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 위치한 푸조 대치전시장에서
푸조의 고성능 모델 ‘푸조 308 GT’와 ‘푸조 508 GT’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푸조 GT 모델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푸조 라인업 가운데 가장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췄다.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푸조 308 GT와 508 GT 모델에 탑재된 PSA그룹의 2.0 BlueHDi 엔진은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푸조 308 GT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제로백이 8.4초이고, 최고 속도는 시속 220㎞이다. 복합연비는 ℓ당 14.3㎞(고속 15.2㎞/ℓ, 도심 13.6㎞/ℓ). CO2 배출량은 ㎞당 137g이다.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였다.
변속기는 세계적인 변속기 전문기업 ‘아이신’과 함께 개발한 6단 자동변속기 EAT6
(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탑재된다.
푸조 GT 모델에 최적화된 서스펜션은 차량의 스포티한 성격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기민하고 민첩하면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세팅은 오랜 모터스포츠 경험을 통해 얻어진 결과다.
PSA 그룹은 2004년부터 2012년까지 WRC(World Rally Championship) 9년 연속 우승, 2013년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크라임 대회 우승, 2014~2015년 WTCC(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2년 연속 우승, 2016년 다카르 랠리(the Dakar Rally) 우승 등 무수한 대회에서 PSA의 기술력을 우승으로 증명하며,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푸조 GT 차량은 전면 그릴과 옆면 및 테일게이트에 GT 시그니처를 배치해 차량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낸다. 후면에는 크롬 소재의 트윈 머플러를 탑재했다.
스포티한 분위기는 인테리어에서도 과감히 발휘돼, 차량의 루프와 필러 모두 블랙 컬러를 입혀 더욱 강인한 인상이고(308 GT 모델), 스티어링 휠, 시트와 도어 패널, 기어 노브 등 곳곳에 붉은 스티치를 넣었다. ‘레드 라인(Redline)’이라 칭하는 레드와 블랙 컬러 조화의 인테리어 디테일은 GT 모델에 한층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판매 가격은 푸조 308 GT가 4,145만원, 푸조 508 GT는 4,935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푸조의 GT Line 모델들도 함께 출시된다. GT Line은 기존 308 2.0 차량과 508 1.6 차량에 GT 모델의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GT SPIRIT을 투영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푸조 308 GT Line은 BlueHDi 2.0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7.8㎏·m의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ℓ당 14.6㎞. 푸조 508 GT Line은 BlueHDi 1.6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ℓ당 14.5㎞.
판매 가격은 푸조 308 GT Line이 3,699만원, 푸조 508 GT Line이 4,490만원이다.
출처 : 경향신문 류형열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