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김연지, MBC '군주 - 가면의 주인' 다섯 번째 OST 출격

Lemonboy 2017. 5. 31. 12:33


가수 김연지가 2017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군주 - 가면의 주인' 다섯 번째 OST에 참여한다.


'계절사이'는 5음계의 펜타토닉 음계를 적용해 사극의 느낌에 부합하는 멜로디로 깊은 인상을 전한다.

곡의 전반부는 스트링과 피아노만으로 잔잔하게 이끌어 가다가 후렴부터 전조가 되어 클라이막스로 강하게 진행된다.


아버지의 죽음에 슬픔과 복수심을 감추고 세자 이선(유승호)을 향한 사랑이 감정을 품어 온 한가은(김소현)의 심경이 김연지의 절제된 목소리를 통해 잘 표현됐다. 후반부의 풍부한 감성을 전하는 김연지의 창법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애틋한 사랑을 애절하게 그리고 있다.


'계절사이'는 수많은 드라마 OST로 사랑받은 작곡가 류원광과 '군주 - 가면의 주인'의 전창엽 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사극의 서사적 스케일과 남녀 주인공의 사랑의 서정성의 밑그림을 그리며 시청자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반부 스토리가 전개되며 점점 인기를 더해가며 김연지의 계절사이가 몰입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2006년 3인조 걸그룹 씨야로 데뷔한 김연지는 2012년 솔로로 전향한 후 OST 가창자로도 활약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MBC '일밤-복면가왕'에 '불광동 휘발유'로 출연해 가창력을 인정받아 가왕으로 등극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김연지가 9개월만에 선보이는 신곡이자 OST 가창곡인 '계절사이'는 

사극 OST 특유의 감성과 극중 한가은의 애절함이 교차하며 음악적 감동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남자라 울지 못했어', 볼빨간사춘기 '처음부터 너와 나', 황치열 '잠시나마', 러블리즈 케이 '별과 해'의 배턴을 이어받는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5 김연지의 '계절사이'는 5월 3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전격 공개된다.


출처 : 나눔뉴스 황성훈 기자